[파이낸셜뉴스] 키움증권, 대학생투자연합회와 '고등학생 금융 멘터링' - 2024.05.07
[서울=뉴시스] 배요한 기자 = 키움증권은 지난달 서울 여의도 키움증권 본사에서 청소년 경제교육 멘토링 '키움드리머' 1기를 발족하고 대학생 멘토들과 발대식을 가졌다고 7일 밝혔다.
키움드리머란 키움증권과 UIC(전국대학생투자동아리연합회)가 고등학생에게 올바른 경제 지식을 전달하는 금융 멘토링 프로그램이다. '건전한 금융·경제 교육'이라는 키워드로 대학생이 멘토가 돼 고등학생에게 올바른 경제 지식을 전달하고, 서로 소통하면서 청소년에게 경제적 안목과 인식을 심어주고자 추진됐다.
키움드리머 1기의 첫 멘토링은 지난달 19일 인천외국어고등학교와 숭의여자고등학교에서 열렸다.
키움드리머 멘토링은 4개월 동안 진행된다. 저축과 투자에 대한 기본 개념과 실물경제 이해와 경제적 사고 등 각 회차별 주제에 대한 강의와 과제가 주어진다. 멘토와 고등학생들은 미래를 위해 어떠한 경제적 안목을 지녀야 하는지 함께 고민하며, 성장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안석훈 키움증권 부장은 "청소년의 멘토인 대학생들의 의지가 돋보였다"며 "키움증권은 책임감 있게 이번 금융 멘토링 프로그램을 지원해 향후 2기도 활동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