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외고 졸업생

전체보기

졸업생 이미지

성명 윤보라

직업 행정안전부 사무관

거주지

이메일  

홈페이지  

졸업회수 21회

졸업연도 2008년

주요경력

인천외고 영스페인어과

서울대 국어교육과

2014 행정고시 전체수석

남기는 글

인천외고는 우리 3남매의 또 다른 가정입니다.

 

저와 여동생의 모교이며 지금은 막내 남동생이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 3남매는 모이면 인천외고의 이야기를 마치 가족의 이야기처럼 나누며 유대감을 느낍니다.

 

"인천외고에서 2개 외국어를 배우며 키웠던 글로벌한 꿈과, 사회현상을 이해하고 어떻게 사는 것이 올바른 삶인가 깨달았던 과정, 그리고, 이를 이루고 실천하기 위해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한 열정을 배웠기 때문입니다."

 

이제 이런 꿈과 능력을 이루어낸 저와 제 동생 그리고 그것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막내를 보면서 인천외고가 저희들에게 얼마나 큰 영향을 주었는지를 알게 되었습니다.

 

졸업생 이미지

성명 한희우

직업 경찰대학 학생과 생활지도계

거주지

이메일  

홈페이지  

졸업회수 24회

졸업연도 2011년

주요경력

인천외고 영스페인어과

경찰대학교 법학과

경기남부경찰청 경감

경찰대학 학생과 생활지도계

남기는 글

제가 생각하는 인천외고의 가장 큰 장점은 외국어 복수전공을 통해 미래에 대한 가능성과 도전의 기회 역시 무한대로 늘어난다는 점입니다.

 

처음 인천외고에 입학했을 당시 영어뿐만 아니라 낯설었던 스페인어를 전공으로 선택하면서 새로운 문화권을 인생으로 편입하는 기회를 누리게 되었고, 이 때의 경험을 바탕으로 새로운 도전인 경찰대학 진학을 통해 인터폴 등 국제기구 파견, 치안한류 전파의 꿈에 한 발짝 더 다가설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학생 개개인에 맞춘 세심한 지도, 일반 학교에서는 경험하기 힘든 글로벌한 교육 프로그램, 높은 꿈을 품고 열심히 정진하는 친구들 등을 생가해 보면 문득 "그때 인천외고에 진학하지 않았더라면 지금의 나는 없었겠지" 하는 생각도 듭니다.

다들 가슴속에 품은 꿈과 목표는 다르겠지만 그것을 가능하게 해주는 학교를 찾고 있다면 인천외고가 최고의 선택이 될 것입니다.

졸업생 이미지

성명 채종민

직업 폴란드 바르샤바 바나하병원 의사

거주지

이메일  

홈페이지  

졸업회수 23회

졸업연도 2010년

주요경력

인천외고 영일본어과

국립 츠쿠바대학교 생명지원학과

바르샤바 의과대학 의학부

 

남기는 글

진로결정을 하지 못해 학교생활이 재미가 없었고 성적마저 점차 추락해가던 고등학교 시절, 영어선생님이 권해 주신 책 한 권이 잠자고 있던 저의 꿈을 일깨워 주었습니다.

 

그 책은 호주 외과의사의 자서전이었는데, 저에게 분명한 삶의 목표를 안겨 주었습니다.

 

그 후 일본유학을 준비했고 이를 이루기 위해 인천외고에서 저는 제 모든 열정을 쏟을 수 있었습니다.

 

"지금은 생명을 다루는 의사로 살아가면서 삶에는 중요한 계기가 되는 순간들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는데, 저에게 제일 중요한 순간은 인천외고에서 만난 선생님들과 함께 한 시간들이었습니다."

졸업생 이미지

성명 김하중

직업 대한무역진흥공사(KOTRA)

거주지

이메일  

홈페이지  

졸업회수 23회

졸업연도 2010년

주요경력

인천외고 영일본어과

고려대학교 경제학과

남기는 글

꿈을 쫓는 시작은 인천외고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실력이 뛰어난 학생들과 치열하게 경쟁하면서 영어와 일본어에 관한 어학적 능력과 세상을 보는 글로벌 마인드를 배웠습니다.

 

지금 저는 세계를 무대로, 기업들의 수출과 해외시장 진출을 돕는 역할을 수행하면서 인천외고에서 배운 외국어의 중요성과 글로벌 마인드의 중요성을 다시 깨달고 있습니다.

 

"평생을 함께 할 친구들을 얻었고, 참되고 정의롭게 세상을 살아갈 지식과 제 시야를 보다 넓게 만들어 준 모교를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검색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