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외고 졸업생

2001~2010

졸업생 이미지

성명 하재준

직업 지엔에이 대표이사

졸업회수 16회

졸업연도 2003년

주요경력

불어과

한양대학교 체육학사

인하대학교 부동산학 석사   

(주)지엔에이 대표이사

남기는 글

[골프타임즈] 지엔에이 하재준 대표, 인천외고서 강연 진행 - 2022.11.24

[뉴스컬쳐] 지엔에이 하재준 대표, 신간도서 ‘미라클액션’ 출간 - 2020.05.04

[아시아뉴스통신] (주)지엔에이 하재준 대표·임직원 일동, 인천외고에 발전기금 후원 -2020.03.13

[시선뉴스] 하재준 (주)지엔에이 대표, 코로나19 관련 구호물품 기부- 2020.03.13

[아주경제] 하재준 지엔에이·거안상사 대표이사, 엠파크타워 제 4대 발전위원장 취임 - 2019.12.17

 

 2022학년도 A.M Day - 졸업생 하재준 대표 - 2022.10.12

 2022년 10월 12일 본교 지암홀에서 A.M Day가 진행되었습니다.

 (주)지엔에이 대표이사이신 하재준 졸업생께서 1,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행복한 성공을 향한 방법에 대해 강연해주셨습니다.

 바쁘신 와중에서 후배들을 위해 진심어린 강연을 해주신 하재준 대표님께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 A.M Day는 '졸업생 멘토의 날'로 본교 졸업생이 학교에 방문하여 후배들에게 의미있는 메시지를 전달하는 활동입니다.

 

    

 

 

 

한때 음악에 빠져 자퇴를 하고 집을 나온 적이 있습니다. 세상이 나를 몰라준다며 나름 혹독한 질풍노도의 시절도 보냈었습니다.

 

그러나 담임선생님께서는 저를 절대로 포기하지 않으셨습니다. 자퇴 처리를 미루시며 부모님 못지 않게 저를 꾸준히 설득하셨고 마침내 저는 학교에 돌아오게 되었습니다. 이제와 그 당시의 저를 샹각하면 웃음밖에 나오지 않지만, 그때 선생님의 진심 어린 충고가 없었다면 세 개의 법인을  운영하는 오늘날의 경영인 하재준은 없었을겁니다.

 

제가 인천외고 졸업생이라는 사실은 사회의 여러 방면에서 큰 버팀목이 되었습니다. 해외로 사업을 확장하게 된 배경에도 역시 인천외고에서 접한 문화가 큰 영향을 주었습니다. 뿌리를 어디에 내렸는지에 따라  줄기와 잎과 꽃의 크기가 결정됩니다. 열정만 가지고 오세요. 그 방향은 인천외고에서 잡으시면 됩니다. 

 

성명 이영광

직업 검사 임용

졸업회수 19회

졸업연도 2006년

남기는 글

 

졸업생 이미지

성명 윤보라

직업 행정안전부 사무관

졸업회수 21회

졸업연도 2008년

주요경력

인천외고 영스페인어과

서울대 국어교육과

2014 행정고시 전체수석

남기는 글

인천외고는 우리 3남매의 또 다른 가정입니다.

 

저와 여동생의 모교이며 지금은 막내 남동생이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 3남매는 모이면 인천외고의 이야기를 마치 가족의 이야기처럼 나누며 유대감을 느낍니다.

 

"인천외고에서 2개 외국어를 배우며 키웠던 글로벌한 꿈과, 사회현상을 이해하고 어떻게 사는 것이 올바른 삶인가 깨달았던 과정, 그리고, 이를 이루고 실천하기 위해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한 열정을 배웠기 때문입니다."

 

이제 이런 꿈과 능력을 이루어낸 저와 제 동생 그리고 그것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막내를 보면서 인천외고가 저희들에게 얼마나 큰 영향을 주었는지를 알게 되었습니다.

 

검색하기